본문바로가기

CEO인사말

친환경 소재와 Total Healthcare의 Solution을 제공하는
Global Leading Company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은 1969년 설립 이래 친환경 소재와 Healthcare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50여 년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변화해 온 SK케미칼은 국내 최초의 Bottle 용 폴리에스터 수지 개발을 시작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PETG 상업 생산, 국산 신약 1호, 천연물 의약품 1호, 세계 최초 관절염 치료패치,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개발 등으로 국내외 화학/제약 분야에서 대표회사의 하나로 자리매김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그 소중한 경험들과 역사를 바탕으로 SK케미칼은 “친환경 소재와 Total Healthcare의 Solution을 제공하는 Global Leading Company로의 도약”이라는 원대한 Vision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하고자 합니다.

Green Chemicals Biz.는 기존의 PETG사업을 확대함과 동시에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플라스틱 재활용과 바이오 원료 기반 플라스틱 제조라는 두 개의 축을 바탕으로 Vision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ife science Biz.는 기존 Healthcare사업의 성장기반 구축에 주력하면서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중장기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SK케미칼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Operation Excellence 고도화 및 AI/DT 기반의 Infra를 구축하도록 하겠으며, 이를 통해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발전을 함께 추구해 나갈 것 입니다.

또한, SK케미칼은 기업경영의 새로운 원칙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책을 수립하여 이를 성실히 이행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고, 건강한 기업지배구조를 만들어 구성원,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고 더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SK케미칼의 구성원, 고객, 주주 여러분, SK케미칼은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습니다. 행복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하나되어 몰입한다면, 몰입의 과정 자체가 우리를 행복하게 하고, 마침내 우리가 바라는 모두의 행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 저는 확신합니다.

SK케미칼은 항상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K케미칼 대표이사 사장  김철, 대표이사 사장  전광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