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hemicals Site Manager판교 기공식 인사말
2008. 9. 9
장내에 계신 내외 귀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제적 수준의 지식산업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이 곳 판교테크노벨리에 들어설 SK케미칼 연구소 착공을 축하하기 위하여 바쁘신 시간 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빌어 오늘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이대엽 시장님을 비롯한 성남시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Project진행을 위해 애써오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이 곳 판교(板橋 : 널 판, 다리 교)의 유래는 조선시대 ‘낙생면’ ‘널다리’마을 이라고 합니다. 즉, ‘즐거움이 있는 곳(樂生)’에 위치한 ‘넓은 다리(板橋)’라는 뜻입니다.
저는 오늘 이 곳을 둘러 보며 그 유래의 숨겨진 뜻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조상들께서 맑은 산 아래 좋은 동네를 ‘낙생(樂生)’이라 하셨듯 이 곳 판교는 청계산을 끼고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살기 좋은 곳 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넓은 다리’라는 지명은 오늘날 정보통신(IT), 생명과학(BT), 나노기술(NT), 문화산업(CT) 분야의 최첨단 연구개발단지로써 ‘세계로 뻗어 나가는 넓은 다리’로 변모할 판교의 모습을 일찌감치 내다보신 우리 선조들의 선견지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지명에 걸맞게 저희 SK케미칼은 바로 이 곳에 자연과 인간이 조화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생명과학 연구소를 건립하고자 합니다. 국토해양부와 환경부 공동주관의 친환경건축물 인증(GBCC) 심사에서 국내 최고점을 받은 SK케미칼 연구소는 지금까지 개별적으로 선보였던 친환경/에너지 절감 기술 60여가지가 총 망라된 미래 기술의 집결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이 곳의 주인이 될 SK케미칼 연구소는 지난 1988년 비교적 업계 후발주자로 설립된 후
1999년 국내 신약 1호 ‘제 3세대 백금착제 항암제 썬플라’를 개발하여 당시까지만 해도 국내 불모지였던 신약개발영역에 새 지평을 열었으며, 2002년에는 국내 천연물 신약 1호 ‘관절염 치료제 조인스 정’ 을 그리고 작년에는 후보물질개발에서부터 전임상 및 임상시험까지 신약개발 全 과정을
국내기술로 이루어 낸 국내 신약 13호 ‘발기부전 치료제 엠빅스’를 개발하며 생명과학 일류회사로의 꿈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SK케미칼 연구소는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인프라와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들 이 곳 Bio Technology 분야의 세계 메카가 될 이 곳에서 그동안 쌓아왔던 역량을 더욱더 키워 Global 시장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는 회사로 거듭나려 하고 있습니다.
친애하는 내외 귀빈 여러분!
이러한 SK케미칼의 아름다운 도전에 지금껏 보여주신 관심과 애정으로 변함없는 격려와 지원을 보내 주십시오. 이러한 여러분들의 격려와 지원속에 저희 SK케미칼은 반드시 세계 일류기업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며 그 행복을 이 곳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끝으로, 공사관계자 여러분들께서는 SK케미칼의 발전과 번영을 열어가는 요람이 될 연구소의 건설이 순로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다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무사고’공사를 위해 각별히 안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 9. 9
SK케미칼 대표이사 부회장
최 창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