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 달 맞아 이색 이벤트···또 하나의 가족을 찾아라!
- SK케미칼, 회사 내 가족보다 비슷한 ‘닮은 꼴’ 찾기 행사 진행
- 가족초청 구성원 밴드공연, 특집 사보 발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닮은 꼴 찾기 이벤트가 진행돼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SK케미칼(대표이사 이문석 사장)은 5월 한달 간 구성원 간의 소통과 화합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실제 가족보다 더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SK가족’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이 중 가장 주목을 끈 행사는 “닮은 꼴 가족 찾기” 이벤트다. 이는 SK케미칼에 근무하는 구성원 중 가족보다 더 닮은 외모의 임직원 10여 쌍을 선정, 투표를 통해 베스트커플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SK케미칼은 사내웹진 <스카이보이스> 5월호에서 ‘또 하나의 가족, 직장동료’를 테마로 △’사내커플의 하루’ △’스승의 날에 만난 사람들’ △’부모님께 젊음을 선물하자’ 등 구성원이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23일에는 구성원 가족을 본사 에코랩 내 ‘그리움’ 공연장으로 초청해 ‘또 하나의 가족, 구성원을 위하여’를 주제로 한 음악회를 연다.
이날 공연에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밴드 ‘스칼라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그코너와 악기연주 등 구성원과 그 가족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청주공장 관리팀 김줄수 사원은 “5월은 당연히 부모님, 자녀 등을 챙기는 가족행사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는데 SK케미칼에 근무하는 직원 모두가 가족이라는 발상이 신선했다” 며 “회사에서 마련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