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스트 패취, 기넥신 F 정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198만 소비자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직접 선정 - 트라스트 2년 연속 수상, 무릎하면 트라스트 생각나네 - 푸른 은행잎 기넥신F로 혈액을 깨끗하게, 혈관을 튼튼하게
|

| SK케미칼의 무릎관절염치료제 트라스트 패취(이하 트라스트)와 혈액순환개선제 기넥신 F 정이(이하 기넥신 F) *[2008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수상으로 한국인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매출액, 시장점유율 등의 사전 기초 조사와 함께 16세 이상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넷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므로 소비자가 직접 뽑아 준 대표브랜드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
트라스트는 인터넷 투표 결과 총 조사건수 198만 3,846표 중 38%의 지지율을 보이며 관절염 치료제 부문의 대표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기넥신F는 39%의 지지율을 얻어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의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에 참가한 SK케미칼의 이인석 마케팅 본부장은 “소비자가 직접 뽑아준 대표 브랜드 대상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꾸준한 브랜드 관리로 SK케미칼의 모든 브랜드를 대표브랜드로 만들 것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트라스트와 기넥신F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기까지는 SK케미칼의 꾸준한 브랜드 관리 노력이 있었다.
‘96년 발매된 트라스트 패취는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해 발매 첫해 100억 매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해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여러 가지 관절염 가운데서도 ‘무릎’에 집중한 것이 주효한 성공 전략이었다.
‘무릎엔 역(力)시 트라스트’라는 구체적이고 직설적인 광고 컨셉 덕분에 ‘관절염 치료제’라고 광고 하는 경쟁품들과의 제품 차별화뿐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도 이루어졌다.
푸른 은행잎 혈액순환 개선제 기넥신 F는 1992년 SK생명과학연구소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은행잎 추출물 100%로 만든 혈액순환개선제이다.
기넥신F는 혈소판응집억제효과를 통해서 혈액의 점도를 낮추고 혈관확장효과와 항산화효과를 통해서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킨다. 즉,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넓혀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는 것이다.
또한, 은행잎의 항산화제 작용으로 세포 보호 효과를 나타내 뇌세포 및 신경세포를 보호하여 뇌의 주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choline)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준다.
기넥신 F 는 혈액순환개선 및 세포보호효과 등 두 가지 측면에서의 약리작용으로 혈관성 및 알츠하이머 성 치매에서의 인식능 저하, 뇌 혈류 부전으로 생기는 두통, 이명, 현기증, 현훈, 단기 기억상실, 우울증 등의 치료에서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뛰어난 혈액순환개선효과는 뇌졸중 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액 점도를 낮추어 뇌졸중의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SK케미칼의 기넥신 F는 이런 차별화된 약효를 바탕으로 1992년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은행잎 혈액순환개선제 부문의1등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끝> ----------------------------------------------------------------------------------------------------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iMBC와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 언론 3사가 주최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를 소비자와 전문가가 함께 선정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이다.
*사진설명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이인석 SK케미칼 마케팅 본부장(右)이 시상자인 동아닷컴 정구종 대표이사(좌)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