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케미칼, 美 과민성 방광 치료제 국내 도입
- 국가 브랜드 대상 선정 위원회가 뽑은 대표 관절염 치료제
- 해외 진출도 활발, 중국 우수 사원에겐 본사 견학 기회 제공SK케미칼의 무릎 관절염 치료 패치 트라스트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우리나라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가 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는 3일 SK케미칼의 트라스트 패치가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CI) 측정결과 71.03점(100점 만점) 을 기록해 관절염 치료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 브랜드 대상은 만 16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16,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측정하고 가중치를 부여해 선정된다.
이번 조사 결과 트라스트는 전 조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대표성을 조사한 ‘이미지 파워’ 부분에서 76.49(가중치 적용 전)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SK케미칼 최낙종 마케팅 본부장은 “붙이는 관절염 전문치료제로 꾸준히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한 결과가 반영된 것”이라고 결과를 해석하며 “트라스트 패취만의 차별화된 특장점을 앞세워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트라스트는 국내 컬러마케팅의 대표사례인 ‘노란 약’시리즈와 ‘무릎엔 역(力)시 트라스트’라는 광고 컨셉의 집중과 차별화를 통해 이미 2012년 최초상기도 50%(자료 : 2012 광고대행사 웰콤 조사)를 돌파하기도 했다.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답게 해외진출도 활발하다. 중국에서는 2005년 9월 SK파마베이징 (SK북경의약과기유한공사)을 설립하고 ‘特樂思特’ (트라쓰트) 라는 이름을 앞세워 중국 내 주요 대도시 종합병원, 대학병원을 대상으로 우수한 제품력과 앞선 마케팅 기법을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90여명의 중국인이 활동하고 있는 SK파마 베이징은 정기적으로 우수 사원을 선발해 한국 본사 방문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면서 트라스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트라스트는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 기업인 브랜드스탁이 선정한 전체 제약 브랜드 순위 조사에서도 Top 3에도 선정된 바 있다.
용어설명국가브랜드 대상은 중앙일보 미디어그룹이 주관하고 지식경제부, 농림축산부가 후원하는 국내 문화•산업•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으로 브랜드 분야 시상 중에서는 국내 최고 권위를 갖고 있다.

[사진 설명]국가대표 관절염 치료제로 선정된 트라스트의 해외 수출용 포장